본문 바로가기
TECH•REVIEW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슬림5 비교 구매기

by 맥쓰는사진사 2020. 9. 5.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3 슬림 5는 많은 분들이 가성비로 추천해주는 제품입니다. 저는 다른 건 다 제외하고 가격 만으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를 선택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가성비만 생각하신다면 레노버 제품을 고려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가성비의 레노버


문제는 슬림3 와 슬림5 였는데요. 비슷한 외관과 똑같은 프로세서를 탑재했지만 꼼꼼히 살펴보면 상당히 다른 제품입니다. 가격 역시 차이가 꽤 있는 편이기 때문에 (약 15만 원 차이 상대적으로 약 30%) 한 번쯤 고민을 하셨을 겁니다. 오늘은 맥쓰와 함께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슬림5 차이가 무엇인지,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확인하겠습니다.

 

링크: 레노버공식사이트


목차

1. 스펙비교
2. 가격비교
3. 유저 스타일 비교
4. 마무리

 

 

 



1. 스펙 비교

두 제품을 비교하기 위해 제가 생각하는 중요한 포인트만 찍어서 스펙 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보시면 한눈에 보시기 편할 겁니다.

 

-프로세스

가장 먼저 두 제품은 모두 르누아르 4500U 저전력 프로세스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6 코어 프로세서로 이 가격에 6 코어를 사용한다니 놀랍습니다. 두 제품에 사용한 CPU는 동일한 제품이기 때문에 성능 상에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램

슬림3 4기가, 슬림5는 8기가로 제공됩니다. 또한 슬림3 2666hz, 슬림5 3200hz로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클럭수가 높을 수록 빠르지만 하지만 실사용에서 드라마틱한 성능개선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장그래픽을 사용하면 램이 클 수록 좋기 때문에 20GB 까지 확장이 가능한 슬림3가 이 부분에선 좋아보입니다.

 

연관포스팅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노트북 램 추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노트북 램 추가

안녕하세요 맥쓰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 중인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노트북 램 추가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계에 친숙하지 않은 많은 분들은 직접 부품 업그레이드하는 걸 꺼리실 수 있는

doninow.com

 

-배터리

좌측이 슬림5 우측이 슬림3 배터리 상세페이지

슬림3 슬림5의 큰 차이중에 하나일 겁니다. 바로 배터리입니다. 배터리는 슬림3 와 슬림5 비교했을때 차이가 납니다. 저전력 프로세스 사용으로 두 제품 모두 9시간 15시간을 홍보하고 있지만 실제로 사용시간은 4시간 그리고 8시간 정도 일겁니다. 현재 제가 사용 중인 슬림3의 경우 웹 서핑할 경우 약 4시간 정도 나오더군요.

 


-USB-C PD충전

요즘 USB-C PD충전이 대세입니다. 휴대폰, 패드, 카메라 등등 USB-C 하나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만약 자신의 사용 환경에서 PD충전 기기를 사용할 일이 많다면 전원선 하나로 깔끔한 선정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PD충전은 급속 충전을 지원하여 기존 충전기 대비 더 빠르게 충전을 시킬 수 있어 외부 사용이 많은 유저들에게는 큰 이점입니다.

 


-디스플레이

두 제품 모두 디스플레이가 좋은 제품은 아닙니다. 눈여겨 볼 것은 슬림5 패널은 300 nits 지원하는데요. 화면이 좀 더 밝다는 뜻입니다. 실내에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외부에서 사용할 때 아무래도 밝은 패널이 더 잘 보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특히 빛이 많은 실외에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고려해야 합니다.

이밖에 지문인식, 키보드 백라이트 등 슬림5가 우세합니다.

 

 

 

2. 가격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슬림3와 슬림5 제품의 가격차이는 약 15만원 입니다. 단순히 15만원이라는 가치는 큰 가치가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생각하면 슬림3 가격이 499,000원이니 약 30% 비싼 가격입니다. 그렇다면 슬림5가 15만 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을까요?


하나씩 따져보도록 합시다.
슬림3에서 주는 기본 램은 4GB인 거에 반해 슬림 5는 기본 램이 8 GB (고정)입니다. 추가로 4기가를 더 주는 거니 3만 원 정도 고려해야겠습니다. 물론 추가 확장이나 교체가 불가능한 점은 아쉽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화면 밝기, 배터리, PD충전, 키 라이트가 값어치를 할까요?

제 생각은 충분히 돈값 한다는 겁니다. [15만 원 - 3만(4g램)=12만] 추가로 12만 원을 주고 해당 기능을 업그레이드한다면 충분히 가성비 있는 선택입니다. 12만 원으로 더 얻을 수 없는 기능을 슬림5가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유저 스타일

일반적인 대한민국 직장인의 일과..

하지만 단순히 가성비만 생각할게 아니라 자신의 PC 사용스타일을 고려하신다면 더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집과 사무실에서 외장 모니터를 이용하여 작업합니다. 물론 노트북 만으로 작업을 하기도 하지만 빈번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배터리와 스크린 밝기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얼마 전까지 PD충전을 하는 맥북프로를 사용하다가 아이맥으로 바꾸려 합니다. 그래서 현재는 PD충전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것도 선택에서 제외했습니다. 추가로 내장 그래픽을 사용하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제품을 성능 저하 없이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8GB 램 보다 좀 더 확장을 하길 원했습니다. 

 


4. 마무리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두 제품은 동일한 CPU를 사용하고 램의 약간에 차이가 있지만 성능 차이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동일한 성능에 기능상에 차이가 있는 두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슬림 3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제 활용도에서 가격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다잡은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가성비만을 생각하고 추후 활용성을 생각한다면 슬림5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 현재 사용 스타일을 생각한다면 거의 비슷한 성능에 의미 없는 기능에 지출을 하지 않아도 될 거 같았습니다. 또한 추가로 확장 가능한 램을 생각하면 슬림3가 갖는 장점도 있어 보입니다.

여러분들도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슬림5 기종을 고려 중이라면 자신의 유저 스타일을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신한테 필요 없는 기능은 오히려 가격 부담만 커진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맥쓰였습니다.




연관포스팅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노트북 램 추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3 장점 단점 리뷰

맥북 듀얼 모니터 구매기

IGNIQ 이그닉 플루이드 24S 모니터 구매기

 

 

 

 

댓글